약관동의안내

디어에듀평생교육원에서는 원할한 교육 운영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수강, 증명서 발급 등과 관련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 · 이용을 하고자 합니다. 다음 사항에 대해 충분히 읽어보신 후, 동의 여부를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디어에듀"(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디어에듀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합니다)의 각종 원격교육용 콘텐츠 서비스와 정보 등(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을 이용함에 있어서,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사이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디(ID)'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비밀번호'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을 읽고, 교육원 사이트 가입을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4. '서비스'란 회원이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교육원 사이트의 하단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또한 본 약관은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 내용을 알리므로서 효력이 발생하고, 회원가입 시 "위의 가입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함으로서, 회원은 본 약관을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교육원은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변경된 내용은 위 1, 2의 과정을 통하여 회원 약관으로써 효력을 가집니다.
4. 본 약관의 과정을 통하여 공시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을 탈퇴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도 계속적인 서비스를 받으신다면 약관에 동의 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이용방법을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의 권리와 의무
제 5조 회원의 의무
교육원 사이트에 가입한 모든 회원은 다음과 같은 의무를 가집니다.
1. 회원정보에는 거짓이 없어야 합니다. 특히,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형사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2. 타인을 존중하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3. 네티켓을 준수하며,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습니다.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 사회 윤리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지 않습니다.
5.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회원약관 및 이용방법을 지켜야 합니다.
제 6조 회원 강제 해지 사유
회원 중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의 경우는 사전통보 없이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차후 가입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위 제5조의 '회원의 의무'를 고의적으로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교육원 사이트를 고의적으로 운영에 방해를 주었을 경우
3. 허위 광고 게시, 허위 사실 유포 등 고의적으로 타인을 기만했을 경우
4. 기타 불법적인 방법으로 회원자격을 취득한 행위가 밝혀진 경우
5. 타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경우
6. 기타 교육원에서 회원으로서 인정할 수 없는 정도의 행위를 한 경우
제 7조 회원가입 부적격 사유
교육원 사이트에서 한국어로 작성되었으며, 2013년 2월 18일부터 시행되는 온라인상의 주민등록번호 수집·이용 금지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중 앞 6자리만 등록합니다.
그러므로 주민등록번호를 발급받지 못하는 사용자의 경우는 원칙적으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1. 한국국적을 취득하지 못한 경우
2. 법인으로 등록하려는 경우
3. 기존 회원 중 회원 강제 해지 사유에 해당하여 회원 자격을 박탈당한 경우
4. 만 14세 미만 어린이로서 법정대리인의 승낙을 얻지 못하는 경우
5.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제 8조 신규회원 가입 방법
최초 가입을 하려는 이용자에게 해당됩니다. 회원가입 부적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용자에 한하여 신규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신규 회원가입은 교육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메뉴를 선택하면서 이루어집니다.
제 9조 회원의 권리
교육원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은 등급에 따라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가집니다.
1. 모든 회원은 교육원 사이트에 로그인 하여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회원은 교육원에 대하여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회원의 권리는 이용방법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 10조 회원 탈퇴 및 이용 제한
회원은 언제든지 정상적인 해지 절차를 밟아서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이 탈퇴를 할 경우 교육원은 보유 중인 개인정보를 신속히 파기합니다.
제 3 장 교육원의 역할
제 11조 교육원의 의무
교육원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회원이 된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가집니다.
1. 교육원은 교육원 사이트에 대한 운영자 및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다합니다.
2. 교육원은 교육원 사이트에 대한 서비스 제공은 1년 365일,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합니다.
3. 교육원은 교육원 사이트의 원활한 관리를 위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교육원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명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
제 12조 게시물 관리
회원을 탈퇴하더라도 교육원은 탈퇴한 회원이 작성했던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교육원은 교육원 사이트에서 회원들의 게시물을 다음과 같은 사항이 발생할 경우 임의로 삭제, 수정, 이동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2. 게시물에 대해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지적이 있을 경우
3. 욕설, 음담패설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4.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가 아닌 타인의 개인정보를 공개하는 경우
5. 상용 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 등을 올리는 경우
6. 기타 교육원이 판단하여 게시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제 4 장 서비스 관리
제 13조 제공 서비스의 구분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는 '오픈강좌'와 '커뮤니티'에 대한 읽기 권한이 있습니다. 이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기본서비스는 기본회원이 로그인 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위 1의 서비스에 추가로, 의 한줄 글쓰기와, 커뮤니티의 공지사항을 제외한 부분에 쓰기 권한이 있습니다. 또한 회원간의 쪽지 보내기가 가능하며, 회원 탈퇴도 가능합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제한
교육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강좌 서비스는 온라인에서만 그 유효성을 인정합니다. 만약 교육원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강좌 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경우, 교육원은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할 의무를 거부합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저작권
소스의 재배포권에 대해서는 엄격히 제한합니다. 다만, 교육원에 대한 피드백을 목적으로 소스파일을 교육원 사이트나 교육원 운영자에게 메일 형태로 배포하는 것에 대해서는 그 권리를 인정합니다.
제 16조 서비스의 중단
교육원은 원칙적으로 1년 365일, 1일 24시간 동안 교육원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사항이 발생할 경우 일부 또는 모든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 시설의 장애나 전기기반 시설의 장애가 발생할 경우
2. 해킹, 바이러스 등 서버시스템에 위험 사항이 발생 할 경우
3. 전쟁, 수해, 낙뢰, 지진 등의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서버 패치, 업그레이드 등 서버 보안상 필요하다고 인정된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지적이 있을 경우
6. 호스팅 업체에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7. 기타 교육원 사이트를 운영 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제 17조 면책
1.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대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한다 하더라도, 이에 대해 교육원은 회원에게 손해배상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교육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교육원에 의해 제작, 작성된 것으로 타 사이트나 책의 내용과 유사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3. 교육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교육원에 의해 제작, 작성된 것으로 타 사이트나 책의 내용과 전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회원의 손해배상 요구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23년 07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최초공고일자 : 2021년 02월 01일
변경공고일자 : 2023년 07월 18일
시행일자 : 2023년 07월 25일

[이전 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보호 규정
이 약관은 "(주)디어에듀"(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디어에듀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합니다)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교육원이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방법에 따라 수집 항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1) 기본항목 수집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관리 수정
(필수) : 이름, 휴대전화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선택) : 주소, 영문이름, 회사명, 부서, 직위, 관심분야, 가입경로, 추천인ID, 친구추천
SNS 계정 이용 시 추가 항목
(필수) : 이름, 별칭(닉네임), 성별, 프로필이미지
2) 환급 관련 항목 추가 수집방법 : 회원정보 관리 수정 및 고용보험/내일배움카드 지원 과정 수강신청 시 최초 1회
2-1) 국민내일배움카드 : (필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카드 정보
2-2) 고용보험환급 : (필수) 이름, 주민등록번호, 회사명, 사업자번호
※ 주민등록번호 수집에 대한 근거 법령
-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145조의2(고유식별정보의 처리)
3) 온라인 상담 관련 항목 수집 방법 : 기업교육 온라인 상담 신청 및 상담 예약 접수
(필수) : 기업명, 이름, 연락처, 이메일, 생년월일
4) 환불/취소 관련 수집 방법 : MY 캠퍼스 > 환불/취소 신청
(필수) :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고용보험 환급 교육과정 신청 시 : 고용보험 환급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정보 등록 및 환급서류 제출 용도
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 신청 시 : 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정보 등록 및 관련 서류 제출 용도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결제 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이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동의 받은 개인정보 대하여 이용목적 달성 및 회원 탈퇴 시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웹사이트 접속 및 이용 기록 :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고용보험 환급 대상 주민등록번호 : 비용지원 종료 후 3년 (국민 평생 직업능력개발법)
6) 내일배움카드 대상 주민등록번호 : 비용지원 종료 후 5년 (국민 평생 직업능력개발법)
4.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디어에듀평생교육원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디어에듀평생교육원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환급 과정을 수강 신청하신 경우, 서비스의 제공 및 법령에 정해진 책임의 준수를 위하여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아래와 같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산업인력공단
고용보험 환급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학습관련정보(출석일수, 진도율 등) 3년
한국고용정보원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정보 등록 및 훈련비용 지원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이메일, 학습관련정보 (출석일수, 진도율 등) 5년
한국고용정보원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 이메일,접속로그 (IP, MAC ADDRESS,HARD DISK SERIAL),학습정보 운영체제 종류, 브라우저 종류, 스크린 해상도, 기타 속성 값 3년
7.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요청에 따른 서비스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NICE신용평가정보(주) 실명확인, 본인인증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당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 저장하지 않음
NHN한국사이버결제㈜ 전자결제대행서비스 제공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지정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ㆍ변경 ㆍ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송ㆍ수신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ㆍ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ㆍ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5)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해 보안프로그램 및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ㆍ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6) 물리적 보호 조치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ㆍ운영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취급자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지정하고, 정기적으로 교육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민원 처리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전화 : 031-328-7891
이메일주소 : dearedu@naver.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ecrm.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부칙
[시행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07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최초공고일자 : 2023년 03월 02일
변경공고일자 : 2023년 07월 18일
시행일자 : 2023년 07월 25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구분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한국산업인력공단, 고용노동부 성명, 주민등록번호, 회사, 연락처, 이메일, 수강정보 고용보험 환급 수강생 모니터링, 문자발송 등 수집 후 3년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위 제공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등에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거부하실 경우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수강,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